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 싶다

그것이 알고싶다 화성연쇄살인사건 이춘재 재조명

그것이 알고 싶다 화성연쇄살인사건 재조명

 

 

 

 

최근 과거 화성연쇄살인사건이 다시 재조명되기시작했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팀에서도 1부 2부로 나누어서 심도있게

분석을 한다고 하는데요.

우선 1부내용에서는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이춘재가 지목이 됬는데

거기에 따른 과거 사건 회상과 여러가지 증거들을 다시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주에 5일에 공개되는 2편에서는 처제 성폭행 살인사건을 주로

다룬다고 합니다.

 

 

사실 과거 1992년 4월에서 한번 방송을 했었고 또 다시 2011년 5월에 800회특집으로

한번 더 방송을 했었고 이번이 3번째 방송이라고 합니다.

 

갑자기 이렇게 조명이 된 이유는 3곳의 범죄 현장에 있었던

DNA를 검출해서 보니 일치하는 인물이 드러났습니다.

바로 이춘재였죠?

특히 이번주에 이춘재에 대해서 기사가 엄청나게 났었는데요.

결국 이춘재가 본인이 화성연쇄사건을 포함해서 추가로 14건의

살인을 저질렀다고 고백을 해버리면서 더더욱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1986년부터 시작된 화성연쇄살인 사건이라서 이미 공소시효는

다 끝이나서 더 이상 처벌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에는 범행을 모두 부인했었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들고있는 증거 역시 오직 3군데(5차,7차,9차범행)에서 밖에 DNA가 없었기 때문에

나머지 사건들에 대해서는 찾을 방법이 없긴 했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팀은 이춘재의 고향에 내려갑니다.

거기서 이춘재의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는데요.

굉장히 조용한 성격의 그는 군 전역까지 정상적으로 잘하고

이어서 공장에 취업까지 하며 일반인으로 잘 지냈으며

주위의 사람들 역시 그가 살인을 할만한 인물은 아니라면서

감싸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차사건과 2차사건은 본인의 집과 회사에 가는 길에서

일어났는데요.

1차에서는 노인인 할머니를 살해하고 다리는 X자모양으로

되어있었다고 하네요. 당시 경찰은 뺑소니로 보고 말았다고합니다.

2차는 25살 젊은 여자였는데 죽이고 나서 목에 스타킹으로 감아뒀으며

질식사를 했다고 하네요.

 

3차사건은 2차사건이 일어나고 53일 후에 1차 사건 근처에서 발생을

하는데 이번에도 여자였다고 합니다. 여기서 범행을 보면 그녀를

잘아는 사람의 소행일 것이라고 추측을 하게 됩니다.

전문가는 "피해자를 미리 봐뒀을 것이도, 혼자되는 시간을 노려서

범행을 했었다고 봅니다."

 

 

4차사건은 이춘재의 집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일어납니다.

그렇지만 그녀 역시 이춘재 옆 회사에서 일을 했다고 하며

거리가 다 가까운것이 특징이네요.

물론 이때에도 양손을 블라우스로 묶고 거들은 머리에 씌우고

스타킹으로 질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이러한 시그니쳐 행동이 보이는데요.

밧줄을 쓰면 쉬운일을 굳이 스타킹으로 하면서 특이한 성향을

그대로 보여주는 예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5차사건에서도 시그니쳐 행동을 남기는데요.

역시 브래지어로 양손을 묶어놨고

목에는 목도리가 있었습니다.

그의 변태적인 취향도 다시 보이는데 살아있는 동안에

엄청난 가학행위를하고 괴롭힌 흔적이 보인다고 합니다.

 

6차사건에서 조금 다른 점이 나오는데요.

1번 국도를 기준으로 계속 왼쪽에서 살인사건이 났지만

갑자기 1번국도 오른쪽에서 사건이 일어납니다.

이후엔 다시 왼쪽으로 넘어가며 경찰을 농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전문가들의 의견 역시 고의적으로 왔다갔다 해서 수사에

혼선을 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1986년 9월부터 1991년 4월까지 발생한 10번의 사고를

말하는데요. 이후 모방범죄도 드러나 범인이 잡힌 8차사건을 빼고

나머지 9개 플러스 5개의 추가살인을 저질렀다고 하는 이춘재인데요.

물론 그의 자백만 믿고 증거 없이 죄를 물을 수 없고

그가 거짓말을 할 수도 있으니 아직 수사는 더 필요하다고 보이네요.

 

이번주에 진행될 그것이 알고싶다 화성연쇄살인사건 2부에서는

처제에게 어떤짓을 했을지 왜 그랬는지 궁금해기도 하네요.

그리고 어떤식으로 다시 처벌이 되지 않는가 그런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로 소름이 돋는 이번편이였습니다.

이상 그것이 알고싶다 화성연쇄살인사건 이춘재 재조명이였습니다.